본문 바로가기

교정일기

앞니 벌어짐 언제까지 벌어지는거지?

반응형

 

 

 

2021년 1월 11일

앞니가 처음 벌어졌던 날에 비해 훨씬 많이 벌어졌다

입을 벌리면 앞니 사이로 공기가 많이 들어와서

잇몸이 시릴정도로 

 

한 달이 다 되어가는데 언제까지 돌려야 하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

 

돌릴 때 마다 느껴지는 고통도 있고

계속 치아도 벌어지는데, 잇몸이 위로 올라가는 느낌도 들었다

(하지만 cm를 재본 결과 올라가진 않았다)

 

그리고, 악궁확장장치를 장착한 후

돌릴 때 마다 매번 코가 얼얼했다

감각도 잘 안느껴지고 마취를 하지 않았지만 마취가 덜 풀린 느낌이었다

 

좀 적응 되면 없어질 감각인 줄 알았건만, 

왼쪽 코와 윗 입술에서 마취 후 얼떨떨한 그 느낌이 계속 들었다

단순히 아픈거면 모를까

아프지도 않고, 세수할 때 마다 내 얼굴을 세수하는게 맞는가 싶은 

그런 느낌이 자꾸 들었다

 

하도 감각이 무뎌지는 이 느낌 때문에 

이러다가 안면마비오는거 아닌가 하는 괜한 불안감에

치과 예약을 당겼지만

회사 야근과 갑작스런 폭설로 인해 갈 수 없었다

 

결국 꼼짝없이 토요일까지 기다리는 수 밖에 없었다.

 

 

 

 

 

반응형

-->